반응형

내일이죠!! 2019년 2월 19일 (음력으로는 1월 15일!)

내일이 바로 정월 대보름 입니다.

정월 대보름은 설, 추석 명절과 함께 우리 민속에서 중요한 비중을 가지고 있는 명절에 속한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1차 산업인 농업과 긴밀해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이번기회에 공부좀 해보도록 하겠슴다ㅋㅋㅋㅋ

그래서 저번주 주말에 세종시에 위치한 영평사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무교 입니다. 그래도, 영평사에서 대보름 행사를 한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영평사는 제가 여태까지 가보았던 절 중에서

주차장에서 가장 가까워요 ㅋㅋㅋㅋ

주차장에 차 주차 하시고 걸어서 3분??

가파르지도 않고, 가족단위로 그냥 산책겸, 다녀오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영평사 사진입니다.

사실 불교 용어고 뭐고 아무것도 몰르는 저라.. 설명을 드리기가 뭐하네요..

뭔가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긴 했습니다.. ㅋㅋㅋ

아 올해 소원 엄청 빌고 다니네 ㅋㅋㅋㅋㅋㅋ

이정도 빌었으니 몇개는 들어주시겠죠?? ㅋㅋ

소원지에 소원을 적고 달집 더미에 살포시 소원을 꽂아 놓았습니다 ㅋㅋㅋ

아 참, 소원지는 그냥 쓰셔도 되긴 하는데.. '시주' 라고 하나요..

그거 함이 옆에 있어요...  그냥 행사 참가비라고 생각하고 시주 하였습니다 ㅋㅋㅋ

달집을 태우기 전까지 따뜻한 불 옆에서 몸 녹이며 군고구마를 먹었습니닼ㅋㅋ

물론 그냥 주진 않고 돈 주고 먹어야죠~~  근데 절 다니시는분들이 나와서 봉사 하시는거 같았어요,

수익금은 모두 영평사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ㅋㅋ

암튼 추위에 떨면서 먹는 고구마는 진짜..  꿀고구마~♥

(어머님은 왜 저에게 미모를 손에다가 몰빵 해주신고에요?)

 

드디어 달집에 불이 붙었슴다!!!

와 금방 따뜻해 지더라구요 ㅋㅋ

근데 바람이 좀 불었어서 ㅋ 다들 켁켁거리고 난리 났었습니다.

불길 장난 아니죠 ㅋㅋㅋㅋ

옆에 소방관 분들도 준비 하고 계셨습니다.

올 한해 잘 풀리게 해달라고, 우리 박애매 블로그 잘 되게 해달라고

소원 간절하게 빌고 왔습니다.

간절하게 바라면 우주가 도와준다잖아요? ㅋㅋㅋㅋ

 

우리 블로그를 방문 해주시는 분들도 모두다 잘되게 해달라고도 기도했어요!!!

 

주지스님이 그러셨어요..

"나쁜 소원 말고 좋은 소원만 이루어 질것이다!"

나쁜소원은 - 나만 잘되게 해달라고 하는 이기적인 소원!

좋은 소원은 - 우리 모두 잘 되게 해달라고 하는 두루두루 좋은 소원!!

 

전 좋은 소원 빌었으니까, 여러분 모두다 복 받아 가시고~

원하는것 모두 이루시길 바랄꼐요!!

 

다들 내일은 부럼들 까시기 바래요!!!

아 그리고 마지막!!!

 

회사 또는 관공서 등에서 급식 드시는 분들, 내일은 아마 예쁘게 포장된 부럼이 나올꺼에요~!

각 담당 영양사 분들이 정성들여 포장하고 포장한 부럼들이니까

남기지말고 맛나게 드시길 바래요!!! (포장이 얼마나 힘든데ㅠ)

 

안뇽!♥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