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관련 책과 동영상 강의를 좀 듣고파서, 지난 주말에는 청주 율량.사천동에 위치한 청주청원도서관을 다녀왔습니다.

학창 시절 이후로는 책을 거의 보지 않은것 같은데.. 여러분들도 다 똑같죠?? ㅋㅋㅋ

'이번주 주말에는 꼭 일찍 인나서 도서관가야지' 하고 잠들면 뭐합니까, 주말에는 항상 잠이 우선이죠ㅠ

점심먹고 바로 출발했습니다ㅋㅋㅋㅋ

기분좀 내보겠다고 가는길에 빵집 들러서 마카롱이랑 쿠키를 사갔는데 ㅋㅋㅋㅋㅋ

개 핵 똥멍청이죠??   도서관은 음식물 반입 금지 입니다!

남한테 피해 주지않고 혼자 조용히 먹고 뒷처리 하면 되지, 라는 생각도 하시면 안되요!

 

도서관 외관과 이용안내판 입니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9시부터 ~ 10시까지이구요

주말엔 저녁 6시 까지 이용 가능하십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구요, 국경일 또는 법정공휴일도 휴관이라고 합니다.

주말빼고 빨간날에는 가족들과 나들이를 가시는걸로 하시죠

왼쪽 건물이 A동이구요, 오른쪽 건물이 B동입니다. B동 1층에는 아이들을 위한 책과 공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A동으로 향했습니다.

A동 2층 종합자료실 입니다. 거의 이 도서관에서는 여기가 메인이에요.

책도 빌릴수 있고 쇼파도 있고 테이블도 있고, 컴퓨터도 있고..

그 막 칸막이 쳐저있고 공부하는 독서실같은 분위기는 A동 1층 성인학습실 가시면 됩니다.

너무 조용해서 그곳은 찍을수가 없었어요ㅠ

아 그리고 종합자료실은 가방출입이 금지라고 합니다. 요 바로 밖에 사물함에 넣어두시고 가면 됩니다.

아무래도 책 절도 문제, 또는 가방때문에 자리가 협소해 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하지 않을까 하네요??

이렇게 컴퓨터를 활용해 강의를 들을수 있는 구역, 노트북을 펴놓고 공부할수 있는 구역, 책읽는 구역,

그리고 장소장소 마다 푹신한 쇼파까지 있어서 편안하게 책 보시다가 오실수 있는 공간들이 많습니다.

근데 여러분...  보고싶은 책이 어디있는 가서 찾아서 보실줄 아세요??

325.04-채79ㄱ 일단 이렇게 쪽지에 적어서 찾으러 가긴 갔는데.. 와 .. 진짜 자존심이 있어서 사서분들 한테 물어보긴 싫고 또..

책 하나 찾는데 10분을 뒤졌어요..    진짜 나중에는 그 섹션에 있는책 제목 하나씩 훑고 가다가 찾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찾을줄 아세요?? ㅋㅋㅋㅋㅋ    도서관 자주가야겠어요ㅠㅠ

그래도 두번째 책 찾을때는 바로 뙇!!

정말 도서관 최고인거같애요.

따뜻하지, 전기 빵빵하지, 책 많지, 다들조용해서 책보기도 좋고 공부하기도 좋고, 화장실 깔끔하지,

컴퓨터 할수 있지!!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것은..   뭔가 좀 간식도 먹으면서 책보고 싶고 그런데.. 그게 불가능 하다는점..

책보는데 막 저~~ 밖에 가방에 들어있는 마카롱이랑 쿠키가 자꾸 놀자고 말걸어서

중간에 율량동 파스쿠찌 갈뻔했어요..(책보기 좋은 카페 율량동 파스쿠찌 포스팅 보러가기)

마지막으로 책을 대여하시는법!!!

일단 회원증이 기본으로 있어야 합니다. 회원증은 종합자료실 안에 사서분들께 문의하면 만들어 주실겁니다.

그리고 만약 회원증을 놓고오셨다! 하면 위 사진처럼 청주시립도서관 어플 설치하고 모바일 회원증으로 빌리실수 있어요 ㅋㅋㅋㅋ

근데 내사진은 왜저래 ㅋㅋㅋㅋㅋㅋ   여기서 개꿀팁!!

평생 봐도 안창피한 사진으로 만드세요!!

사서분들한테 사진 변경해달라고 하면 해주시겠지만.. 어플로는 절대 사진 못바꿉니다.

챙피해챙피해ㅠㅠㅠㅠ

여러분!! 여윾시 공부는 도서관!!!!     청주 사천동에 위치한 청원도서관★ 이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요약

장점

1. 독서 하고싶으신 분들, 공부하고 싶으신분들, 취업준비생, 학생,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 께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2. 시스템이 잘되어있어 어플로 예약대여도 가능하며, 모바일 회원증으로 대여도 가능합니다.

3. 따뜻하지, 컴터할수있지, 책있지, 다있어 다

4. 19년 1월 6일 2시경에 근무하셨던 사서분 너무 친절하세요.. (>.<)

 

단점

1.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간식 및 커피와 함께 독서를 하고싶으신 분들은 책빌려서 카페 가셔요, 음식물 반입 금지입니다.

2. 약간 너무 위치상으로 사천동 구석에 박혀있어서.. 율량동 사시는분들께는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막 코트에 구두에 꾸미고 오지마라..  너만 창피해진다.. (내얘기 아님 리얼)

그리고 구둣소리 또각또각 거리면 시선집중 런웨이 된다.. 

운동화 신어라, 두번신어라..  츄리닝 입어라.. 두번입어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