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 최근 도로를 달리다 보면 가로수나 가로등에 펄럭이는 현수막을 자주 볼수 있었는데요, 그거슨 바로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개관!!!  2018.12.27!!!

안가볼수 있습니까 프로 블로건뎈ㅋㅋㅋㅋ   (파워 ㄴㄴ 프로)

청주 시민분들이면 다들 아는 옛 연초 제조창 건물 자리에 들어 오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규모가 엄청나거든요 연초 제조창이, 뭐 비엔날레도 하고 전시회도 하고 하긴 하는데 그것도 한시적이지, 그 시즌 끝나면 그냥 폐건물로 보기도 안좋았었어요 제조창이란 건물이..

예전에는 런닝맨 이라는 프로에도 나왔던 적이 있어요 ㅋㅋ

볼것도 많고 찍을것도 많았어서 오늘은 굉장히 기~~~~인 포스팅이 될것 같습니다.

요기에요 요기, 우리 김종국형님이랑 시스타가 춤췄던 이곳!! 이곳!! 저 건물이 전부다 옛 연초 제조창 건물입니다. 엄청 크죠??

저기서 담배를 만들어냈다는거아냐;; 얼마나 많이 만들었겠어..

사실 예술쪽으로는 감각이 아에 없어요ㅠ 그냥 힙합음악만 좋아할줄 알지 미술에 미음도 모르지만, 그래도 우리 청주에 국립 미술관이 생겼다고 그래서 한번 다녀와 봤지요~~

페인트가 벗겨져 노란바탕에 알록달록했던 건물이 하얗게 깔끔하게 탈바꿈 했네요 ㅋㅋㅋ  너무 깔끔해보여서 예뻤어요.. 근데 보시다 시피 주차장 바닥의 상태와.. 아직 공사중인 옆 건물... 아직 완벽하게 개관한 상태는 아닌것 같애요 ㅋㅋㅋㅋ

주차할 공간은 많으니.. 굳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게 이번주 토요일 2시경이었어요 사람 제일 많을때, 그니깐 주차공간은 걱정 ㄴㄴ

안내 데스크에서 중요한 사진한장 찍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 정리 들어갑니다.

★관람시간 - 10:00~18:00

관람료 - 무료 (19년 상반기까지 무료 예정, 이후 하반기에는 2~3천원 책정 예정)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1일, 추석, 설날 당일!!

 

층별 안내도 입니다. 자!! 포인트만 찍고 넘어갑시다!!

1층 - 직접 입실하여 관람 가능

2층 - 창밖에서 그냥 눈으로 볼수 있음 (오픈형 수장고)

3층 - 직접 입실하여 관람 가능

4층 - 창밖에서 그냥 눈으로 볼수 있음 (오픈형 수장고)

5층 - 직접 입실하여 관람 가능

자! 그렇다면 어떤순서로 관람을 하는게 효율적일까요!!?

저는 사실 이정도 규모의 미술관은 처음이었는데요, 원래 이런 문화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으나, 줄서서 수용가능 인원만 입장하여 관람을 하더라구요..  막 박물관 처럼 우르르르~ 이런건 아니었어요..

1층 사진은 제가 찍지는 못했는데, 입구이기도 하고 줄도 엄청 많아서 굉장히 복잡했어요.

1층에서 관리해주시는 썅남자 스멜이 나시는 양복입은 큐레이터? (맞나?) 형님이 1층은 복잡하니 5층부터 내려오시면서 관람을 하시면 더 좋을거라고 추천을 해주셔서 5층부터 관람을 했습니다.

여기가 5층 상황입니다...  음.. 똑같아요 어딜가던..  개관한지 얼마 안돼서 그런건지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ㅠ  여기서 꿀팁 들어갑니다.

1층 데스크에 요런 책자가 여러개 있어요, 다들 현 미술관에서 전시중인 작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들이 들어있는 책자기 때문에 요고 다 챙기셔서!! 대기시간을 마냥 지루하게 보내지 않으시면 됩니다!!!

(응 맞아요!!! 애인들과 함께 갔다면!! 이딴게 무슨 소용이에요!! 개나줘버리면 되지♥, 이것들아!!!! 그냥 챙기라면 챙겨 짜증나네, 나는 다챙겼어 싹다!!!)

한 30분 기다렸을꺼에요..  드디어 입실을 했습니다!!

저 솔직히 기대 안했습니다. 미술작품이라 하면..  왠지 막 난해하고 자기들만의 세상을 그린듯한..

일반인들은 이해 하기 힘든 그런 재미없고 따분한 미술작품들을 생각하고 갔었거든요..

근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ㅋㅋㅋㅋ  다가가기 쉬운 작품들이 전시 되어 있었고 호기심을 막 자극하는 작품들도 많았어요 ㅠㅠ   아니 진짜 왤케 만져보고 싶었는지 ㅋㅋㅋㅋ   정말 저도모르게 손을 가까이 하고 있더라구요 ㅋㅋ 정말 흠칫 놀라면서 관람 매너를 지켰습니다.

(세번째 작품은 내가 엄청 신경써서 모자이크했어..  왠지알아?  내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만큼 넘껏도 소중한거거든♥) (참고로 내가 발라버림)

지금 안 사실인데..  저 발가벗은 남자 뒤로가서 보시면 축처진 남자의 어깨부분에 날개가 보이는거래요ㅠ

창피하네 진짜 ㅠㅠ 왜 몰랐을까요ㅠ

2층과 4층에 위치한 오픈형 수장고 입니다!!

수장고란 명칭을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됐는데요..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미술작품들이 휴식을 취하러 들어가는 저장공간 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우실꺼에요,

그동안 전시되느라 힘들었을 작품들이 쉬러 가는 공간입니다.

2층 4층은 이렇게 유리벽 밖에서 그냥 구경하실수 있는 층입니다.

요기서 진짜 포기하고 '평일에 다시올까?' 까지 생각했습니다. 증말..  와.. 사람 많더라구요 정말..ㅠ

아마 당분간은 개관한지 얼마 안돼서 사람들 엄청 몰릴거 같애요 주말마다..

3층은 제가 감명깊게 본 몇몇 작품들만 올려볼께요!! 나머지는 직접 가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카메라로 보기전에는 이거 도대체 무슨작품이야? 했는데 카메라로 보니까 딱 이거 무슨 영화 장면이죠??

내꺼가 소중한만큼 넘껏도 소중하다 2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유치원에서 가져온..?? 아니 죄송합니다..   제가 미술적 소양이 부족한 관계로..  작가님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한것이 맞습니다.. 죄송합니다..

판화라 그러나요??   그런 작품들 뿐만 아니라, 미디어 작품들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도 충분히 좋아할 만한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ㅋㅋㅋ  자꾸 만지고싶어 손이가요 ㅠ

새우깡인줄 ㅠㅠㅠㅠㅠ (초 하이퀄리티 드립임)

이렇게 3층 전시관도 관람을 마치고

드디어 모스몹 잡으러 1층 전시관으로 갑니다.

1층 전시관 입장하자마자 눈에 띈 작품입니다. '바닥' 이라는 작품인데요

각기 다른 색깔을 가진 작은 사람들이 큰 유리판을 받치고 있는 작품이에요..

보시면 사람들의 표정도 보이네요.. 이 작품 보면서 좀 많은걸 느끼고 생각했어요..

(개개인별로 느낀바가 다를거니깐 이건 굳이 제 의견 넣지 않겠슴다.)

여러분..  위 세 사진에 나오는 작품들은 모두 비누로 만든거래요 비누!!!

비누는 온습도에 민감하다고 하니, 아마 이 작품은 오래 전시되어있진 않을거 같아요

어서 방문해서 지금 시기에만 볼수 있는 작품들은 빨리 보고 오시는것도 좋을것 같애요

작품 사진들 많이 찍었는데요 굳이 올리지 않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고 관람하셔서 보고 느끼시길 바랄께요

 

1층 썅남자 st 큐레이터 형님이 말씀해주신 꿀팁!!!!!

TIP1. 서울 및 과천에 있는 국립현대 미술관에서 각 작품들이 청주로 내려와 전시를 할 예정이며, 현재는 예상 작품들중 30%만 청주로 이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시적 방문이 아닌 기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방문하시면 새로운 작품들도 감상 가능합니다.

TIP2. 하반기 부터 관람료를 징수할 예정이구요, 그래도 2~3천원대를 예상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기대를 별로 하지 않고 가서 그런지 굉장히 재미있게 잘 관람하고 왔습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가족단위 방문도 좋은, 청주 국립현대미술관★ 이었습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지극히 주관적인 요약

장점

1. 상반기는 무료 관람 가능

2. 주차공간 많아서 걱정 마세요

3. 난해한 미술작품보다는 다가가기 쉬운 작품들,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4.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도 방문하시면 즐거우실꺼에요 (만지지마세요 정말)

5. 지속적으로 작품들이 청주로 이관될 예정이니 지속적 방문 해주시면 좋을것 같애요

 

단점

1. 정해진 인원만 관람 가능합니다. 대기 시간이 매우 오래걸립니다. (기본 20분?)

2. 단점은 아니구요, 관람시 아이들 주의해주세요!! 정말 잘못 건드리면 파손될 작품들이 많습니다.

 

이번주 가족 나들이 어디로 가지?? 이번주 데이트는 어디서 뭘 하지??

고민말고 이번주 주말은!! 청주 국립현대미술관을 다녀오세요!! 강력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