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주 나혼자 산다 라는 프로그램에서 박나래씨가 팬 선물로 맥주 향초를 만드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하여 직접 향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향초 만들기 SET를 쉽게 구매하실수 있는데요.


준비물 : 유리병, 온도계, 유리막대, 스테인레스 냄비(녹이는용), 향료, 촛대, 단상자, 왁스, 휴대용 가스렌지

           (대부분 세트 구성품은 구매하시는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가스렌지 제외)

여기서 TIP, 왁스를 녹이는 스테인레스 냄비는 조금 큰 사이즈로 하셔야 한번에 여러개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150ML 용기로 12개 구매했습니다, 혹시 몰라서 여분으로 왁스를 1KG 더 시켰어요.


작업공간에는 일자가 지난 신문지를 깔아주는 센스는 기본임다.



우선 왁스를 녹이기 전에, 나머지 준비부터 다 하고 녹여주세요, 왁스는 생각보다 금방 녹습니다,

보시면 촛대를 조립해서 용기 바닥에 붙이는 작업입니다, 저 동그란 스티커가 촛대 밑둥이랑 용기랑 부착시켜주는 양면 스티커에요.



이렇게 만드는 설명서도 같이 동봉이 되어있는데요, 여러 향초뿐만 아니라, 디퓨저등 설명서를 한번 읽어 보시고 진행 하시는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다음 왁스를 녹이는 작업인데요, 여기서 주의하셔야할점!! 화력 최대로 해놓고 왁스를 녹이시면

왁스 온도가 너무 높아져 일정온도까지 내려가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처음 녹일때 멋모르고 화력을 최대로 올렸더니 130도까지 올라가더라구요...  향을 60~75도 사이에 넣어야 하는데...   적정 온도까지 떨어뜨릴려고 이 추운 겨울에 문까지 열어두고 식혔는데 30분 걸렸습니다..

(아니 온도도 잘 안내려가는 이뜨거운거를 어떻게 몸에닥.........)




참, 어떤 사이트에서는 60도에 향을 넣으라고 써있고, 어떤곳에서는 75도에 향을 넣으라고 되어있는데, 그냥 개인 기호에 맞춰서 60도~75도 사이에 넣으시면 될것 같애요,

향까지 잘 넣어서 잘 저어졌다 싶으시면, 준비해두었던 용기에다가 부으시면 됩니다.


너무 용기 목까지 붓지 마시고, 용기 뚜껑이 닫혀서 닿는 부분까지만 넣으셔야 됩니다, 안그러면 아에 뚜껑도 못닫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막 부었을때 모습이에요, 유자차 같이 노란색이 예쁩니다, 굳으면 하얘진다고 하니깐, 조금 다른색깔을 첨부해서 더 예쁜 향초를 만드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 지금 보시면 촛대가 살짝 길어보이는데, 나중에 밑작업 하실때 이부분도 고려해서 알맞게 촛대를 잘라서 부착하시면 될거에요, 한 1cm 정도 더 잘랐으면 이뻤을텐데 아쉽네요 ㅋㅋㅋㅋ



열두개 다 만들었습니다, 이제 굳히기만 하면 되는데, 굳히실때 따뜻한곳에서 굳히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빨리 굳히겠다고 차가운곳에 뒀다가는 갈라지거나 모양이 이쁘게 안굳는것 같습니다..

궁금해서 차가운곳에 몇개 둬보려했는데.. 전부 선물용이라 그렇게는 못하겠더라구요 ㅋㅋㅋ



자 완성 되었습니다, 마지막 포장용 상자도 함께 판매를 하니 같이 구매해서 선물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너무 밋밋하니, 예쁜 이미지로 출력해서 따로 이쁘게 포장하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12개 만드는데 총 7만 5천원 정도 들었습니다.   개당 6,250원정도?

시중에 판매되는 향초보다는 퀄리티는 뭐 조금 떨어져 보이긴 하지만 구매할때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만든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법 향이 잘 나더라구요 ㅋㅋㅋ


이상 만들기 끝


지극히 주관적인 요약

장점

1. 신기하다, 재밌다.

2. 뻔한선물 보다는 의미있고, 정성이 들어간 선물이다.

3. 인테리어용으로 하고싶다면 얼마든지 더 예쁘게 만들기가 가능

4. 일반 제품 구매할때 보다 저렴한 가격 (퀄리티는 본인들이 알아서~!)


단점

1. 왁스를 녹이는 주전자가 작아 4번을 녹이는 작업을 했는데, 처음 녹일때나 재밌지.. 다음부터는... 걍 노동

2. 여자친구한테 선물할때는 이 향초가 메인이 되어서는 안돼요..  그냥 안돼요.. 묻지마요 알면서..

   서브선물로 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